본문 바로가기

[청주]등촌샤브칼국수 청주가경점, 2인 세트, 쫀득감자전 솔직후기

식당 리뷰 by 백수남자 2023. 3. 12.

안녕하세요. 어제 저녁으로는 등촌샤브칼국수를 먹었습니다. 등촌샤브칼국수는 일반적인 샤브샤브 식당과는 달리 얼큰한 느낌의 빨간 국물이 특징인데요. 샤브샤브와 각종 채소, 월남쌈 등과 함께 즐기는 것이 아닌 샤브샤브 → 칼국수 → 볶음밥으로 이어지는 코스가 메인인 식당입니다. 따라서 채소나 사리 등을 셀프바에서 가져오는 시스템이 아닌 추가로 금액을 지불하고 주문을 해야 하며 사리 또한 칼국수 사리 단일 메뉴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2인 세트(25,000원)과 쫀득감자전(10,000)을 주문하였습니다. 

 

 

 

등촌샤브칼국수 2인 SET

등촌샤브칼국수-2인set
등촌샤브칼구구 2인set

2인 세트를 주문하자마자 테이블에 재료들이 셋팅되었습니다. 2인 세트의 구성으로는 샤브용 소고기 + 칼국수 사리 + 볶음밥 + 각종채소 + 탕(육수)입니다. 채소는 미나리와 감자, 느타리버섯으로 단순합니다. 보통 샤브집에서는 숙주나 청경채 등이 많이 들어가는데 등촌샤브칼국수만의 확실한 색깔이 느껴지는 재료 구성입니다.

 

 

등촌샤브칼국수 샤브샤브 조리 전

등촌샤브칼국수-샤브샤브-조리전
등촌샤브칼국수 샤브샤브

이렇게 테이블 위에 올려진 인덕션 위에 육수를 냄비째로 올려주면 직접 재료를 넣어 끓여 먹는 방식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국물이 빨간색이며, 채소들은 나오자마자 다 집어넣었습니다. 양이 많아 보이지만, 막상 숨이 죽으면 얼마 안 되는 양입니다. 먹다 보니 채소가 좀 부족한 것 같아서 추가로 3,000원을 지불하고 채소를 추가했습니다. 채소 추가 시 기존에 나왔던 양이 그대로 한 번 더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등촌샤브칼국수 샤브샤브 조리 후

등촌샤브칼국수-샤브샤브-조리후
샤브샤브 조리된 사진

센 불에서 약 7-8분만 끓여주면 빠르게 재료들이 익어서 먹을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육수 자체에 깊은 맛이 있다기 보단 적당히 칼칼한 국물과 채소에서 나오는 맛들이 섞이면서 누가 먹어도 싫어하지 않는 맛있는 맛이 만들어집니다. 육수가 해물 베이스인지 멸치 베이스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정말 호불호 없는 맛이고 그렇게 맵지는 않습니다.

 

샤브용 고기는 얇아서 특징이 느껴지진 않았으나 큼직하게 들어간 버섯이 식감과 맛이 좋았습니다. 등촌샤브칼국수에서는 이 느타리버섯의 존재감이 매우 크게 느껴집니다. 국물에서도 버섯 향과 맛이 많이 우러나왔고, 건져먹는 건더기에서도 버섯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았습니다. 버섯 자체를 싫어하지 않는다면 누구나가 다 좋아할 만한 맛인 것 같습니다.

 

 

 

등촌샤브칼국수 쫀득감자전

등촌샤브칼국수-감자전
등촌샤브칼국수 감자전

저는 사실 메인 메뉴인 샤브샤브보다 이 감자전이 훨씬 더 기억에 많이 남았는데요. 단돈 만 원에 얇게 잘 부친 감자전 5장이 나오는데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게 정말 예술이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간이 정말 적절하게 되어 있어서 전혀 싱겁거나 짜지 않고 딱 알맞았습니다. 집에서 감자전을 만들어본 적이 있으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감자전을 만드는 게 얼마나 번거로운지... 

 

강판에 감자를 갈아서 전분과 따로 분리한 뒤 수분을 뺀 감자와 전분만으로 기름에 부쳐낸 이 손 많이 가는 음식을 정말 맛있게 잘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혹시라도 등촌샤브칼국수에 방문하신다면 메인인 샤브샤브는 그냥 큰 기대를 하지 마시고 감자전만큼은 정말 제가 추천드릴 테니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등촌샤브칼국수 칼국수와 볶음밥

등촌샤브칼국수-칼국수
칼국수사리

칼국수사리 역시 여느 다른 집들과 다름없이 평범했고요. 양은 생각했던 것보다 많았습니다. 칼국수가 띵띵 불어서 당황했네요. 좀 많이 부푸는 편인 것 같습니다. 

 

등촌샤브칼국수-볶음밥
볶음밥

그리고 볶음밥은 직접 볶지 마시고, 직원분께 볶아달라고 얘기하면 따로 가져가서 볶음밥을 완성시켜 줍니다.

고슬고슬하니 맛있었습니다. 특별한 식재료가 들어간 건 아닌데 계란이 들어가서 그런지 고소한 맛이 강했습니다. 그리고 좋았던 점은 보통 고깃집이나 감자탕집에서 나오는 볶음밥은 사실 수분기가 많아서 죽 같은 느낌이 강한데 여기는 아주 수분기가 적은 말 그대로 볶은밥이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감자전 다음으로 볶음밥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등촌샤브칼국수 청주가경점 위치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서로 101 2층

매일 11:00 - 21:30(월~금 15:00-17:00 브레이크타임)

0507-1381-7688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