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주]미원면 김치갈비찜 맛집, 소다미 솔직후기

식당 리뷰 by 백수남자 2023. 10. 19.

소다미-1
소다미

안녕하세요. 청주에서 보은군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한 작은 식당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과거에는 청원군이었지만, 지금은 청주시로 편입된 미원면에 위치한 가게인데요. 외관만 봐도 연식이 느껴지고 시골 동네에 하나쯤은 있을법한 흔한 비주얼이지만, 의외로 동네 맛집으로 소문이 나서 항상 방문할 때마다 손님들로 좌석이 가득 차는 맛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메인 메뉴인 김치갈비찜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소다미 위치

가게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미원시내2길 39

전화번호 : 043-283-2445

주차장 : X (농협하나로마트에 주차하는 걸 추천)

 

 

소다미 메뉴

소다미-메뉴
소다미 메뉴

동네 한식집답게 다양한 메뉴를 취급하는데 뭐니 뭐니 해도 메인은 김치갈비찜입니다. 손님들 중 열에 아홉은 김치갈비찜을 드시고 있었습니다.

 

저 또한 김치갈비찜으로 2인분 주문했습니다. 공기밥이 별도인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김치갈비찜을 주문할 때 '무슨맛으로 드릴까요?' 물어보길래 보통맛으로 달라고 했습니다. 아무것도 모를 땐 보통맛이 국룰입니다.

 

 

소다미 기본반찬

소다미-기본반찬
소다미 기본반찬

메인 음식이 나오기 전 공깃밥과 기본반찬들이 내어졌습니다. 반찬은 그날그날마다 다른데 매번 이렇게 6~8찬 정도로 나온다고 합니다. 갈 때마다 달라지는 기본반찬들을 먹어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반찬들 맛이 아주 훌륭했습니다. 직접 반찬을 다 만드시는데 양념 솜씨가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손맛이 느껴진다고 해야할까요? 밑반찬 만으로도 밥 한 공기를 뚝딱 해버렸습니다.

 

 

소다미 김치갈비찜

소다미-김치갈비찜-1
소다미 김치갈비찜

드디어 메인메뉴인 김치갈비찜이 나왔습니다. 열이 오래가는 큰 뚝배기형태의 냄비를 버너에 끓이면서 조리하는 스타일입니다. 갈비가 이미 다 익은 상태라 바로 먹어도 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생대파와 김치, 돼지갈빗대가 3층으로 구조를 이루고 있으며 김치는 푹 익은 스타일은 아니었고 반포기 정도가 통으로 들어가 있었습니다.

 

소다미-김치갈비찜-2
소다미 김치갈비찜

2인분을 시켰는데 큰 갈빗대 2덩이가 들어있는 거로 봐서는 1인분당 1개씩 갈빗대가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고기 양이 그리 많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김치를 푹 익혀 먹는 걸 좋아해서 10분가량 더 끓인 후에 고기와 김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랐습니다. 고기는 이미 푹 익혀진 상태라 뼈가 굉장히 쉽게 분리되었고 야들야들하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이 음식은 돼지갈비가 메인이라기 보단 김치가 메인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김치의 양이 많은데 매콤 칼칼하니 맛이 좋더라고요. 국물에는 돼지고기의 육수가 우러나와서 밥에 국물을 끼얹어 먹어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맵기는 보통맛 기준 적당히 매워서 밥과 함께 먹기 좋고요. 라면사리도 있으니 남은 국물에 라면사리까지 추가해서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습니다.

 

기본반찬과 김치갈비찜 모두 밥도둑이라 불러도 될만큼 맛있었고 계속 밥을 먹고 싶게 하는 마성의 매력이 있었습니다. 미원면에 방문하실 일이 있으신 분들께 '소다미'를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